May 27, 2011
1 note

한국인의 생각의 한계 #1 - 핑계 없는 무덤

위의 글과 관련해 트윗에 남긴 글


http://bit.ly/jPYiu5 제 글을 읽은 척 얘기하더니 보십시요. 2~3개 정도의 글만 읽다보면 아니, 그냥 블로그의 글 한개만 읽어봐도 제 사진을 볼 수 있었을텐데, 제 사진은 못 봤는데, 글은 읽어봤다고 합니다. 말이 됩니까?
36 minutes ago via Seesmic twhirl


http://bit.ly/jPYiu5 “제 실수이긴 합니다. 영어로 글을 적어왔길레 영어를 알아듣는 줄 알고, 영어로 답변을 했다는 거죠.”
35 minutes ago via Seesmic twhirl


http://bit.ly/jPYiu5 살다살다 인터넷에 자기 얼굴과 본명 다 올려놓은 사람에게 살해당할까봐 익명으로 했다고 생각하다니… 감사합니다. 배꼽잡고 웃게 해줘서요. 오. 그러면 인터넷에 글 쓰는 사람은 모두 살해 당하기 겁나서 닉네임을..
33 minutes ago via Seesmic twhirl


http://bit.ly/jPYiu5 “그리고 왜 익명으로 남기냐고? 당신 같이 앞뒤 상황 파악 안 되는 사람하고 잘못 엮였다가 요즘 같이 흉흉한 세상에 살해당하고 싶지는 않기 때문이오.” 자신의 우물안 개구리 사고를 남탓만 해대는 이 꼴을 함 보라.
31 minutes ago via Seesmic twhirl

  1. learnenglishproperly reblogged this from thinklogically
  2. thinklogically posted this
About
한국을 바꾸려면 현 상황을 철저히 분석해야 하는데, 분석 잘한 글도 이치에 맞지 않거나 부족하다.
여러 문제가 얽혀 수만 가지로 번지는데, 겨우 몇 가지 해법을 제시하거나 본질은 외면한 채 현상에만 집착한다.
그런 허접한 분석 몇 가지가 모든 문제의 해법인 양 떠들며 총체적 난국이라는 핑계만 댄다.   You can subscribe via RSS.